공지사항

/공지사항
공지사항 2018-06-14T23:29:20+09:00

공지사항

제목[코베카] 베트남의 신박한 코로나 대처법 : 쌀 무료 자판기2020-04-20 15:11:31
작성자

최근 코로나19로 경제활동이 마비상태에 이른 베트남에서도 영세자영업자나 일용직 노동자들의 고통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.
정부나 지자체의 긴급 지원제도가 미흡한 가운데 호치민의 한 사업가가 쌀 ATM 기기(무료 자판기)를 만들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.
자신의 회사 직원들이 기부한 돈을 재원으로 쌀을 가난한 서민들에게  배급하는 기계를 만들었다고 합니다.

베트남 매체에 올라온 기사와 유튜브 영상을 소개합니다.

추후 코베카 차원에서도 이 프로젝트를 후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(코베카 사무국)


호치민의 한 기업이 빈곤층에게 쌀을 무료로 제공하는 자판기를 설치해서 화제가 되었다.

 

호치민 시의 많은 불우한 사람들이 딴 푸 구의 분 라이 204B가에 몰려 회사가 설치한 자동 판매기에서 무료 쌀을 지원받고 있다.

관련 YouTube 링크 : https://youtu.be/owJcUtc65bQ


빈틴 (Bình Tân) 지구의 띵 찌 동(Tình Trị Đông)구에서 이름을 밝히기를 거부한 한 여성이 비닐 쇼핑백을 가져와 1.5kg의 쌀을 얻기 위해 버튼을 눌렀다. 

그녀는 복권을 팔고 있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정부가 복권 판매 중단을 명령했으며 그녀의 남편도 실업자라고 그녀는 말했다. 

그녀의 가족은 4 명이라고 한다. 

쌀 자동판매기는 4 월 6 일 딴 푸 구의 PHGLock 사의 경영진과 직원들이 설치했다. 

그녀는 아이들에서 이 소식을 듣고 쌀을 얻으려 빨리 달려왔다고 했다. 그녀는 "쌀 한 봉지도 제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."라고 고마움을 전했다.

그녀 뒤에선 딴 푸 구의 푸 토 호아에서 헌옷을 고치는 여성이 줄을 서서 다음 차례를 기다리고 있었다. 


한 여성이 호치민 시의 딴 푸 구에 있는 자동 배급기에서 무료 쌀을 배급 받고 있다. — VNS Photo 


대기열에있는 사람들은 서로 2 미터 거리를 유지했다. 

PHGLock 사의 호앙 뚠 안 이사는 쌀 자판기는 24 시간 내내 운영되므로 사람들이 동시에 모이는 것을 피할 수 있다고 말한다. 

그는 또한 이런 방법으로 쌀을 조달하게 되면, COVID-19 감염 확산의 원인이 되는, 사람들 사이의 접촉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한다.

무료 쌀을 얻는 사람들의 수는 처음에는 적었지만 언론에 보도되면서 크게 증가했다. 

쌀은 회사 직원들이 기부한 돈을 사용하여 구입했다. 

안 이사는 원래 하루에 약 500kg 정도 공급을 예상했으나 이틀 안에 3 ~ 5 톤으로 늘려야 했으며 자신들의 기부만으론 감당할 수 없어서 후원을 요청하게 되었다고 전했다. 

그는 쌀 기부 행사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세가 진정 될 때까지 계속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. 


기사 출처 : https://vietnamnews.vn/society/674873/employees-of-hcm-city-company-provide-free-rice-to-disadvantaged-people.html